[Web] Command and Conquer Tiberium Alliances

 

 

 

 

 

 

EA Phenomic is proud to announce the Open Beta of Command & Conquer: Tiberium Alliances!


 이제는 EA에 합병된 Westwood Studios의 전설적인 전략시뮬레이션, Command and Conquer(이하 C&C)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웹게임 C&C TA의 오픈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C&C TA는 C&C를 플레이해 본 유저라면 누구나도 쉽게 접근할 만할 친숙한 유닛과 건물들(TA 오리지널 유닛과 건물들도 물론 추가되었다.), 티베리움 기반의 자원 시스템 그리고 종스크롤로 진행되는 전장에 이르기까지,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식의 웹 전략 게임입니다. 

Construction Yard와 Power Plant, Harvester로 시작하는 기초빌드와 C&C 세계의 핵심, Tiberium을 기초로 하는 자원들을 바탕으로 자신의 Base를 성장 시키고 The Forgotten 및 다른 동맹의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해 나가면 됩니다.(오픈베타에서는 아쉽게도 NOD를 선택할 수 없네요.) 

 

 

하지만 원래 전 GDI 유저라 상관이 없... :)
 

 

 

건물들의 외형은 C&C3를 따르고 있습니다. 신규 건물들이 추가되었으며, 자원 또한 티베리움 뿐만 아니라 전력(Power Plant 건설), 수정(하베스터를 파란색 수정 자원 위에 배치하면 채집), 현금(Credits, Refinery에서 생산) 등으로 다양하게 분화되었습니다.

유닛의 생산은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얻어지는 Command Points에 의해 제한됩니다. C&C4를 해봤다면 쉽게 이해가 가능할 부분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스타크래프트의 Supply와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간단히 말하면 인구수죠. 실제 개념적인 배경은 전혀 다르지만)

상단의 연구Research 탭을 통해 유닛의 생산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는 연구포인트Research Points와 현금이 필요한데, 소요되는 포인트가 상당합니다. (미사일 스쿼드나 프레데터 주제에 연구 소요비용이....한시간에 570 Credit 밖에 나오지 않는 저로서는 언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런지...) 게다가 연구포인트는 전투를 통해서 밖에 얻을 수 없구요. 어쨋든 당분간 전투는 가디언과 핏불로만 수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투를 개시하면 종스크롤 모드의 전장으로 변화합니다. 각 유닛은 일정한 약의 탄약과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수송기를 통해 전장에서 이탈하게 됩니다. 전투는 커맨드포인트를 소모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소비가 심합니다. 

연구포인트나 커맨드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하는 서플라이포인트 등 기지를 발전시켜나가는 데에 있어서 기본적인 티베리움과 전력 이외에도 다양한 자원이 필요합니다. 크레딧과 포인트들을 모두 자원으로 생각한다면 대략 7종의 자원 관리가 필요한데, 물론 EA는 이런 걸 다 고려해서 궁극의 자원으로 Funds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게임은 무료, 아이템은 유료라는 식상하지만 익숙한 운영방식이 될 듯 합니다.

BGM, 그래픽, 게임 UI 등 전반적으로 무난합니다. 조금은 생경하지만 익숙한(그러니깐 아는 사람만 아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C&C의 팬은 물론이고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흥미를 가지고 진행할 수 있을 법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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