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30주년 기념 역대 타이틀 전집 발매예정

 

1985년 12월 10일, Koei(光栄)는 『삼국지』라는 게임을 발매합니다. 동아시아에서 널리 알려진 소설, 삼국지연의의 시대(2세기 말 ~ 3세기 중후반 중국의 삼국시대)를 바탕으로 하는 이 게임은 큰 인기를 얻어 2012년까지 12편의 작품이 나왔고,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에 족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또한 코에이는 이러한 삼국지 시리즈의 성공을 배경으로 영걸전-공명전-조조전으로 이어지는 RPG 시리즈, 진삼국무쌍 계보의 액션 시리즈 등으로 다양한 장르로 컨텐츠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5년은 이 시리즈의 기념비적인 30주년이 되는 해로, 코에이에서는 이를 기념하여 지금까지 발매된 삼국지 시리즈 12작(삼국지 4 이후 작품들은 모두 파워 업 키트 포함), 사운드 트랙, 비주얼 아트북, 역대 패키지 디자인 풍 포스트카드 등의 구성으로 30주년역대타이틀전집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덧붙여, 2015년 삼국지 시리즈의 30주년을 맞아 최신작의 출시도 예정하고 있습니다.[각주:1])

 

동시발매되는 한정판의 경우, 일반판의 구성에 더하여 '한나라 검' 레플리카(일련번호 각인, 약 105cm(칼집에 들어간 상태로, 칼날 길이는 79cm), 1.62kg 알루미늄 합금)가 포함됩니다. 

 

[한정판 구성]

 

 

발매예정일은 위의 그림에도 나와있다시피 2015년 3월 20일(예정)이며, 가격은 일반판의 경우 33,333엔 + 세금, 한정판의 경우 63,333엔 + 세금 입니다.[각주:2]

 

발매 가격을 현재 환율로 환산해 보니 일반판이 대략 세금/배송비 뺀 순수 상품가격이 31만원 정도, 한정판의 경우에는 59만원 정도 나옵니다. 일본에 지인이 없다면 구매 및 배송대행으로 추가 금액이 예상됩니다.

 

하나의 타이틀로서는 다소 비싸다고 순간적으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원래 삼국지 시리즈들의 국내 정발 가격(세간에서 말하는 코에이 프라이스)과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OST에 대한 가치 및 다른 특전사양, 그리고 무엇보다도 삼국지의 역사를 정리하는 기념품이라는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봤을 때, 여유가 생긴다면 꼭 구입하고 싶긴 합니다. (물론 한정판의 한나라 검 이라는 '아이템'도 좋아보이나 가격이 30만원 정도 차이가 나다보니.. 저건 좀 무리지 싶습니다.)

 

  1. http://www.gamecity.ne.jp/sangokushi30th/ [본문으로]
  2. http://www.gamecity.ne.jp/shop/sangokushi/30th/ [본문으로]

Designed by JB FACTORY